지나치면 후회하는 검단산업단지 특징 연관 정보
할리우드계 거장 감독 우디 앨런은 ‘성공의 8할은 일단 출석하는 것이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성공하고 싶다면 인내와 끈기, 성실함이 가장 기본이라는 뜻이겠지요.
이웃님들도 산업단지에 대해 알고 싶다면 저의 블로그에 매일 출석해주세요~^^
어디서도 볼 수 없는 핵심 정보들만 모아 흥미롭게 전해 드릴게요!
공단 입주업체들은 폐기물 처리가 큰 고민거리이기 마련인데요. 검단산업단지는 폐기물 처리시설
용지가 분양되면서 물류 값을 포함한 폐기물 처리비용을 상당하게 절약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인천국제공항, 김포공항, 경인아라뱃길, 인천북항, 올림픽대로와 연결되는 최상 교통 입지를 갖추었어요.
인천지역 산업단지 중 공장부지 매매가가 가장 낮은 검단은 인기에 힘입어 성공적으로 분양되었죠.
입주 업체 측면에서는 바로 소유권 등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은행 대출도 쉬운 특징이 있습니다.
그리고 인천시 서구 오류동 일대에 구성된 교통과 물류에 탁월한 미래형 산업단지입니다.
2014년 3월 준공되어 미래를 리딩하는 수도권 서부지역의 대표적인 산업단지로 자리매김 하였죠.
산업단지에서는 입주 공장들의 원할한 가동,생활 편의성과 동일한 인프라가 조성되어야 하는데요.
검단산업단지에는 편리한 주차장을 비롯해서 각가지 지원시설이 풍부하게 들어와 있답니다.
우리나라는, 1970년대까지 지역 개발 보다는 국민의 경제적 이익 창출에 집중한 특징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공업단지가 대도시 주변에 설치돼, 경제 개발기, 도시민의 소득 향상에 이바지 했어요.
1980년대 이후에 지역 균등 개발에 집중하는 것이 공업단지의 한 특징이죠.
지역 내 낙후지역이나 농어촌 지역이 공업단지로 탈바꿈해, 많은 개발이 이뤄질 수 있어요.
농촌 지역에 공업단지가 설치되어 도시로 탈바꿈한 예로, 구미와 울산을 들 수 있는데요.
시골 마을에 불과하던 지역은 공업단지를 유치하여 국내에서 손꼽히는 대도시가 됐어요.
이를 통하여 보듯, 공업단지는 지역 개발의 최대 호재 중 하나로서, 좋은 투자처가 될 수 있지요.
공업단지에는 제조업체만 있는 건 아니며 순수 공업으로 분류하기 힘든 벤처 업체도 있어요.
이러한 이유로 공업단지 보다는 산업단지가 좀 더 정확한 표현이라고 할 수 있어요.
공업단지의 경우 국토교통부 장관이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를 승인 및 인가를 할 때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에게 통보해야 하죠
문의 010 5572 3098